리디렉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
리디렉션에 대한 모든 것
오늘은 리디렉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리디렉션은 사용자가 입력한 웹 주소(URL)를 자동으로 다른 주소로 이동시키는 기능입니다. 이를 통해 원하지 않는 페이지나 기본 URL을 더 직관적이고 기억하기 쉬운 URL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. 리디렉션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:
리디렉션의 종류:
- 301 리디렉션 (영구 리디렉션): 기존 URL을 새 URL로 영구적으로 변경할 때 사용합니다. 검색 엔진에서 새 URL로 대체되고, SEO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.
- 302 리디렉션 (임시 리디렉션): 기존 URL을 새 URL로 일시적으로 변경할 때 사용합니다. 검색 엔진은 기존 URL을 그대로 유지합니다.
리디렉션의 사용 사례:
- 잘못된 URL 수정: 사용자가 잘못된 URL을 입력해도 올바른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설정.
- 페이지 URL 변경: 특정 페이지의 URL을 더 직관적으로 변경했을 때, 기존 URL을 새 URL로 리디렉션하여 사용자 혼란 방지.
- 도메인 통합: 여러 도메인을 한곳으로 모아 트래픽을 집중시키고 싶을 때.
리디렉션 설정 방법 (외부 도메인 관리 툴 활용):
- 도메인 관리 콘솔로 이동합니다.
- DNS 설정에서 리디렉션 옵션을 선택합니다.
- 원하는 URL로 리디렉션을 설정하고 레코드 추가를 통해 적용합니다.
- 301 리디렉션을 추천합니다. 이렇게 설정하면, http://www.withmake.kr/your-custom-url이 Blogger에서 원하는 페이지로 자연스럽게 연결됩니다.
현재 보여주신 DNS 설정 화면에서 리디렉션을 사용하려면, 외부 도메인 관리 툴에서 DNS 레코드를 이용하여 URL 리디렉션을 설정해야 합니다. 아래는 이 과정을 단계별로 설명한 내용입니다:
1. 리디렉션 설정 개요
리디렉션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특정 URL에 접근할 때 다른 URL로 자동으로 이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. 이 방법을 통해 Blogger 포스트에서 날짜 부분을 제외한 간단한 URL로 이동시키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.
2. DNS 설정에서 리디렉션 추가 방법
- DNS 관리 화면에서 새 레코드 추가 버튼을 사용하여 리디렉션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.
- 여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표적인 리디렉션 레코드는 CNAME 레코드와 A 레코드입니다. 리디렉션 설정 시 주로 CNAME 레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.
CNAME 레코드 추가
- 레코드 유형 선택: CNAME을 선택합니다.
- 호스트 이름: 리디렉션할 서브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. 예를 들어, myblog 또는 www 등 원하는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.
- 값 (Value): 리디렉션하려는 대상의 도메인 이름을 입력합니다. 예를 들어, Blogger 블로그로 연결하려면 ghs.google.com을 입력합니다.
- TTL 설정: TTL(Time To Live)은 레코드의 유효성을 나타내며, 보통 180초로 설정됩니다.
A 레코드 사용
- A 레코드는 특정 도메인 이름을 특정 IP 주소로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.
- Blogger의 경우 아래와 같은 IP 주소를 사용합니다:
- 216.239.32.21
- 216.239.34.21
- 216.239.36.21
- 216.239.38.21
- 이를 사용해 @로 설정된 호스트 이름을 위의 IP 주소와 연결하면, 기본 도메인이 Blogger 사이트로 연결됩니다.
3. 리디렉션 유형 선택
- 301 리디렉션 (영구 리디렉션)을 사용하여 도메인을 영구적으로 원하는 URL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.
- 리디렉션을 설정하면, 사용자가 지정한 간단한 URL을 입력할 때 자동으로 날짜가 포함된 Blogger 포스트 URL로 이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.
4. 리디렉션 설정 예시
- 원하는 URL: http://www.withmake.kr/custom_post
- 리디렉션 대상: http://www.withmake.kr/2024/10/abc
- 이를 위해 CNAME 레코드를 통해 서브 도메인 (custom_post)이 대상 도메인으로 리디렉션 되도록 설정합니다.
요약::
- DNS 레코드 관리에서 CNAME 또는 A 레코드를 사용해 리디렉션 설정을 추가합니다.
- CNAME 레코드는 도메인 이름을 다른 도메인 이름으로 연결하며, 서브 도메인을 리디렉션할 때 유용합니다.
- A 레코드는 IP 주소로 도메인을 연결하는 역할을 하며, Blogger IP 주소를 사용하여 직접 연결이 가능합니다.
이 과정을 통해 Blogger 포스트에서 날짜 부분이 없는 사용자 정의 URL을 사용자가 더 직관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리디렉션할 수 있습니다.
리디렉션은 사용자가 잘못된 페이지에 접근하지 않도록 보장하고, 검색 엔진 최적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.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