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λ…Έλ§ˆλ“œ]πŸš€ μ§€κΈˆ λ‹Ήμž₯ λ””μ§€ν„Έ λ…Έλ§ˆλ“œ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λ €λ©΄?

πŸš€ μ§€κΈˆ λ‹Ήμž₯ λ””μ§€ν„Έ λ…Έλ§ˆλ“œλ₯Ό μ‹œμž‘ν•˜λ €λ©΄?

λ””μ§€ν„Έ λ…Έλ§ˆλ“œλ₯Ό μ‹œμž‘ν•œλ‹€λŠ” 것은 그리 λ§Œλ§Œν•œ 일이 μ•„λ‹ˆμ‘°? 무엇보닀도 μƒκ°μ—μ„œ ν–‰λ™μœΌλ‘œ 이λ₯΄λŠ” 길은 λ©€κ³  νž˜λ“€λ‹€κ³  ν•©λ‹ˆλ‹€. ν•˜μ§€λ§Œ, μš°λ¦¬λŠ” μ•‘μ…˜ν”„λžœμ— 따라 움직여야 ν•©λ‹ˆλ‹€. λ…Έλ§ˆλ“œμ˜ 삢을 μœ„ν•΄μ„œ μ–΄λ–»κ²Œ ν•΄μ•Όν• κΉŒμš”?

μ›Œλ“œν”„λ ˆμŠ€λ‘œ μ‹œμŠ€ν…œμ„ λ§Œλ“œλŠ” 5단계 μ•‘μ…˜ ν”Œλžœ

“쒋은 건 μ•Œκ² λŠ”λ°, μ–΄λ””μ„œλΆ€ν„° μ‹œμž‘ν•˜μ£ ?”
μ—¬κΈ°κΉŒμ§€ μ½μœΌμ‹  뢄듀이 κ°€μž₯ 많이 λ¬»λŠ” μ§ˆ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
정닡은 ν•˜λ‚˜μž…λ‹ˆλ‹€.
‘생각’보닀 이제 ‘μ‹€ν–‰’을 λ¨Όμ € ν•˜μ„Έμš”.
그리고, ‘μ‹€ν–‰’은 λ‹¨μˆœν•˜κ³ , λͺ…ν™•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

✅ Step 1. λ‚˜λ§Œμ˜ ν”Œλž«νΌλΆ€ν„° ν™•λ³΄ν•˜λΌ

✔︎ μ›Œλ“œν”„λ ˆμŠ€ μ„€μΉ˜ → 도메인 μ—°κ²° → κΈ°λ³Έ ν…Œλ§ˆ μ„ΈνŒ…(astra,..)

  • 무쑰건 ‘λ‚΄ λ•…’λΆ€ν„° 사야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넀이버 λΈ”λ‘œκ·ΈλŠ” μ›”μ„Έκ³ , μ›Œλ“œν”„λ ˆμŠ€λŠ” λ‚΄ μ§‘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μ‚¬μ΄νŠΈ ν•˜λ‚˜ λ§Œλ“œλŠ” 건 μ–΄λ ΅μ§€ μ•Šμ•„μš”. μš”μ¦˜μ€ λ…Έμ½”λ“œ 툴둜 ν•˜λ£¨λ©΄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
✅ Step 2. ‘무료 μ½˜ν…μΈ ’둜 고객을 μœ λ„ν•˜λΌ

✔︎ 무료 PDF, μ›Œν¬λΆ, μ˜μƒ λ“± ν•˜λ‚˜ μ œμž‘

  • 잠재 고객이 "κ·Έλƒ₯ 보고 κ°€λŠ” 게 μ•„λ‹ˆλΌ"
  • 이메일을 남기고, μ½˜ν…μΈ λ₯Ό λ°›κ³  가도둝 μ„€κ³„ν•˜μ„Έμš”.
  • μ›Œλ“œν”„λ ˆμŠ€μ—μ„œλŠ” μžλ™ 응닡 μ‹œμŠ€ν…œλ„ μ‰½κ²Œ 뢙일 수 μžˆμ–΄μš”.

Step 3. 퍼널 ꡬ쑰 λ§Œλ“€κΈ°

✔︎ λ‹€μš΄λ‘œλ“œ → μ•ˆλ‚΄ 메일 → μ„ΈμΌμ¦ˆ νŽ˜μ΄μ§€ → 결제 νŽ˜μ΄μ§€

  • 이 ꡬ쑰가 고객이 κ²°μ œμ— 이λ₯΄κΈ°κΉŒμ§€μ˜ μ—¬μ •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고객의 행동에 따라 λ‹€μŒ λ‹¨κ³„λ‘œ μœ λ„ν•˜λŠ” ‘퍼널’을 κΌ­ λ§Œλ“œμ„Έμš”.
  • ν•˜λ‚˜λ§Œ λ§Œλ“€μ–΄λ„, λ‚˜μ€‘μ—λŠ” λ³΅λΆ™ν•΄μ„œ ν™•μž₯ν•  수 μžˆμ–΄μš”.

✅ Step 4. μžλ™ν™” μ‹œμŠ€ν…œ μ—°κ²°ν•˜κΈ°

✔︎ 이메일 λ§ˆμΌ€νŒ… 툴 / μ˜ˆμ•½ λ°œμ†‘ / λ¦¬λ§ˆμΈλ“œ μžλ™ν™”

  • μ›Œλ“œν”„λ ˆμŠ€μ—μ„œλŠ” μžλ™ν™” ν”ŒλŸ¬κ·ΈμΈλ§Œ μ—°κ²°ν•˜λ©΄
    κ°€μž…, λ‹€μš΄λ‘œλ“œ, 클릭 여뢀에 따라 μžλ™ 메일이 λ‚˜κ°‘λ‹ˆλ‹€.

  • 더 이상 μˆ˜λ™ μ•ˆλ‚΄λŠ” μ•ˆ 해도 λ©λ‹ˆλ‹€.


✅ Step 5. μ½˜ν…μΈ  λ§ˆμΌ€νŒ…μœΌλ‘œ νŠΈλž˜ν”½μ„ λŒμ–΄μ˜€λΌ

✔︎ λΈ”λ‘œκ·Έ κΈ€ μ“°κΈ° / 유튜브 μ˜μƒ / SNS λ¦¬λ“œ μœ λ„

  • μ΄μ œλΆ€ν„°λŠ” 본격적으둜 νΌλ„λ‘œ μ‚¬λžŒμ„ λŒμ–΄μ˜€λŠ” μž‘μ—…μž…λ‹ˆλ‹€.
  • μ½˜ν…μΈ  ν•˜λ‚˜ μ“Έ λ•Œλ§ˆλ‹€ → 고객 ν•œ λͺ…을 ν”Œλž«νΌμœΌλ‘œ μœ μž…μ‹œν‚€λŠ” ꡬ쑰λ₯Ό λ§Œλ“œμ„Έμš”.
  • SEO ν‚€μ›Œλ“œ, 검색 νŠΈλž˜ν”½ μ „λž΅λ„ μ΄λ•Œ μ 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🎯 κ²°λ‘ : κ°€μž₯ 큰 λ¦¬μŠ€ν¬λŠ” ‘λ§μ„€μž„’μž…λ‹ˆλ‹€

  • μ§€κΈˆ 이 μˆœκ°„μ—λ„ λˆ„κ΅°κ°€λŠ” ν”Œλž«νΌμ„ κ΅¬μΆ•ν•˜κ³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žμ‹ μ˜ ν”Œλž«νΌμ„ κ°€μ§„λ‹€λŠ” 것은 λ””μ§€ν„Έ κ³΅κ°„μ—μ„œ μžμ‹ μ˜ 집을 κ°€μ§„ 것을 λ§ν•©λ‹ˆλ‹€. 이제 μ‹œμž‘μΈκ±°μ‘°!

  • λ‚˜λ§Œμ˜ μ‹œμŠ€ν…œμ΄ μ—†μœΌλ©΄, 맀번 ‘λ…Έλ ₯’으둜 λ§€μΆœμ„ μ˜¬λ €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ν•˜μ§€λ§Œ μ‹œμŠ€ν…œμ΄ 있으면, μž‘μ€ λ…Έλ ₯으둜 큰 κ²°κ³Όλ₯Ό λ°˜λ³΅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μ›Œλ“œν”„λ ˆμŠ€λŠ” κ·Έ μ‹œμŠ€ν…œμ˜ μ‹œμž‘μž…λ‹ˆλ‹€.
였늘이 μ—¬λŸ¬λΆ„μ˜ 인생 μ „ν™˜μ μ΄ 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κΈˆ μ‹œμž‘ν•΄λ³΄μ„Έμš”.


✅ μš”μ•½ 체크리슀트

  • μ›Œλ“œν”„λ ˆμŠ€ μ„€μΉ˜ 및 도메인 ꡬ맀

  • 무료 μ½˜ν…μΈ  1개 μ œμž‘

  • 퍼널 ꡬ쑰 섀계

  • μžλ™ν™” 메일 연동

  • μ½˜ν…μΈ  λ§ˆμΌ€νŒ… μ‹œμž‘

처음으둜


✅ 퍼널 ꡬ쑰(Funnel Structure)

퍼널 ꡬ쑰(Funnel Structure)λŠ” λ§ˆμΌ€νŒ…μ΄λ‚˜ 판맀 κ³Όμ •μ—μ„œ 고객이 졜초 인지 단계뢀터 μ΅œμ’… ꡬ맀 λ‹¨κ³„κΉŒμ§€ μ΄λ™ν•˜λŠ” 경둜λ₯Ό μ‹œκ°ν™”ν•œ λͺ¨λΈμž…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기획의 체계적 흐름도와 μœ μ‚¬ν•œ κ°œλ…μœΌλ‘œ, λ‹¨κ³„λ³„λ‘œ λͺ©ν‘œ 달성을 μœ„ν•œ 과정을 κ΅¬μ‘°ν™”ν•©λ‹ˆλ‹€.

퍼널 ꡬ쑰 λ§Œλ“€κΈ°λŠ” λ‹€μŒκ³Ό 같은 λ‹¨κ³„λ‘œ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:

  1. 인지 단계(Awareness): 잠재 고객이 μ œν’ˆμ΄λ‚˜ μ„œλΉ„μŠ€λ₯Ό 처음 μ•Œκ²Œ λ˜λŠ” 단계

  2. 관심 단계(Interest): μ œν’ˆμ— 관심을 κ°–κ³  더 λ§Žμ€ 정보λ₯Ό μ°ΎλŠ” 단계

  3. κ³ λ € 단계(Consideration): ꡬ맀λ₯Ό μ§„μ§€ν•˜κ²Œ κ³ λ €ν•˜λŠ” 단계

  4. κ²°μ • 단계(Decision): ꡬ맀λ₯Ό κ²°μ •ν•˜λŠ” 단계

  5. 행동 단계(Action): μ‹€μ œ ꡬ맀가 μ΄λ£¨μ–΄μ§€λŠ” 단계

μ΄λŸ¬ν•œ 퍼널 κ΅¬μ‘°λŠ” 기획의 체계적 흐름도와 λ§ˆμ°¬κ°€μ§€λ‘œ 문제 μ •μ˜λΆ€ν„° ν•΄κ²°μ±… λͺ¨μƒ‰, μ‹€ν–‰κΉŒμ§€μ˜ 과정을 μ²΄κ³„μ μœΌλ‘œ λ³΄μ—¬μ£ΌλŠ” λ„κ΅¬λ‘œ ν™œμš©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특히 λ§ˆμΌ€νŒ… μ „λž΅μ΄λ‚˜ μ‚¬μš©μž κ²½ν—˜ μ„€κ³„μ—μ„œ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μ‚¬μš©λ˜λ©°, 각 λ‹¨κ³„λ³„λ‘œ μ „ν™˜μœ¨μ„ μΈ‘μ •ν•˜κ³  κ°œμ„ μ μ„ μ°ΎλŠ” 데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λŒ“κΈ€ μ“°κΈ°